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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irectX/[갠플] Maple Story 모작

22-09-05

by GameStudy 2022. 9. 5.

1. 오늘 배운점/느낀점

 

2. 엔진 구현사항

  2-1. 파티클 개념설명

    - 방법1 인스턴싱

      개체를 랜더링 하는 것은 하면 할수록 느려짐.

      근데 왜 느릴까. 개체 하나에 랜더링파이프라인 한번 수행됨.

      그게 아니고, 여러 개체를 한 번에 랜더링 하고자 함. 이것이 인스턴싱

      따라서, 여러 개체 각각의 트랜스폼 데이터를 저장할 배열을 만듦.

      또한, 개체 하나를 랜더링 할때마다 맵/언맵이 필요함. 이는 비효율적.

    - 방법2 컴퓨트 셰이더 

      이는 추후에 설명       

 

3. 컨텐츠 구현사항

  3-1. 상점 NPC

    - 확인, 나가기 버튼 생성

    - 물약 구매시, 인벤토리와 동기화

  3-2. 게임 끝내기 버튼

  3-3. HP/MP/EXP 깊이값 수정

  3-4. 로그인 레벨에서 플레이어 Off()
  3-5. 구현 필요한것
    - 이펙트
    - 레벨업
    - 이동/점프 물리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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