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오늘 배운점/느낀점
2. 엔진 구현사항
2-1. 파티클 개념설명
- 방법1 인스턴싱
개체를 랜더링 하는 것은 하면 할수록 느려짐.
근데 왜 느릴까. 개체 하나에 랜더링파이프라인 한번 수행됨.
그게 아니고, 여러 개체를 한 번에 랜더링 하고자 함. 이것이 인스턴싱
따라서, 여러 개체 각각의 트랜스폼 데이터를 저장할 배열을 만듦.
또한, 개체 하나를 랜더링 할때마다 맵/언맵이 필요함. 이는 비효율적.
- 방법2 컴퓨트 셰이더
이는 추후에 설명
3. 컨텐츠 구현사항
3-1. 상점 NPC
- 확인, 나가기 버튼 생성
- 물약 구매시, 인벤토리와 동기화
3-2. 게임 끝내기 버튼
3-3. HP/MP/EXP 깊이값 수정
3-4. 로그인 레벨에서 플레이어 Off()
3-5. 구현 필요한것
- 이펙트
- 레벨업
- 이동/점프 물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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