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WinAPI/[갠플] Relic Hunters Zero 모작

2021-10-04/Relic Hunters Zero 모작 일지

by GameStudy 2021. 10. 4.

1. 개체 설치

  1-1. 다이얼로그를 활용한 개체 설치

    - 다이얼로그에서 버튼을 클릭하면

      여러 가지 개체들을 설치할 수 있게끔 조작하려 함.

 

    - 일단 버튼 클릭 시, 해당 개체의 텍스쳐가

      마우스 위치에 그려지게끔 구현 하려함.

 

    - 근데 changeTexture() 함수는 구현 해두지 않았음.

      그래서 일단 구조를 파악 하려 함.

 

    - 구조를 파악해 보니, changeTexture()의 구현이

      딱히 필요 없는 상황.

      그냥 텍스쳐의 이름만 바꿔서 로드하면

      알아서 해당 텍스쳐가 교체되버림.

 

  1-2. 개체 설치

    - 일단 세이브 로드보다 눈에 보여야 되겠다고 생각함.

      그래서 마우스 자리에 개체의 이미지 1장이

      설치되게끔 함.

 

  1-3. 개체 정보 세이브 로드

    - 개체의 정보는 사실 이름과 위치만이 

      중요하겠다고 판단함. 크기는 알아서 다시 세팅됨.

 

    - 그래서 이름과 위치만 저장되게끔 코드 작성.

      근데 로드 해보니 프레임 드랍이 심각함.

      역시 디버깅과 중단점을 통해 원인 분석에 들어감.

 

    - 분석 해보니, 수백개의 개체가 로드됨

      분명 5개 정도 한거 같은데, 실제 로드된 

      개체의 갯수는 400개 정도..

      그래서 1초에 400개의 몬스터가 스폰됨.

 

    - 찾아보니 마우스의 클릭을 Hold 상태도 인식 하게끔 함.

      Tab으로 교체하니 그제서야 정상적인 개체수 push_back()됨.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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