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리소스 뜯는 방법
- 원하는 게임을 다운로드 받는다.
다만, 유니티 게임일 경우가 그나마 잘 뜯길 확률이 높다.
- 에셋 리퍼를 다운로드 받고, 리소스가 있을만한 폴더 경로를 추출한다.
- 추출된 폴더에서 scene을 검색하면 통맵이 나올 확률이 높다.
- 해당 scene 유니티 파일을 실행하되, 경고창이 뜨면 Ignore를 눌러본다.
본인은 safemode에서 문제가 생겼음.
- 성공적으로 열린다면, 이제 유니티에서 FBX Exporter를 설치한다
- 원하는 매시를 클릭하고, remove component로 모두 끊어버린다.
- 해당 매시를 유니티 에셋으로 export한다.
- 새로운 유니티 플젝을 켜서 해당 유니티 에셋을 import한다.
- 그 에셋을 다시 FBX Exporter를 통해서 export to FBX를 한다.
2. 멀티 스레딩 관련
- 여러 차례 시도해보았으나, FBX SDK 관련 API에서 멀티 스레딩을 지원 안하는듯.
lock을 너무 많이 그리고 광범위하게 걸어야 해결되는데, 결국 이건 주스레드 혼자하는 거랑
거진 다르지 않았음. -> 엔진 팀장님께 보고함. 일단 보류하고, 싱글 스레드 처리하기로함.
- 그래도 추후에 해결되면 바로 적용할 수 있게끔 코드를 작성해두었음.
3. 모든 레벨 생성 및 매시 로드
- 모든 레벨을 생성하고, 기본 코드를 작성해두었다.
- 로고 레벨에 매시를 띄워보고 느낌을 보았다.
완전 신기하고 재밌다..ㅎ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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